상담시간 : 오전 9시 ~오후 8시
( ※ 일요일에도 예약가능합니다. )

HOME > 커뮤니티 > 자료실

게시글 검색
복있는 사람
관리자 조회수:289 183.107.202.158
2016-02-25 17:06:31
복있는 사람과 복없는 사람의 차이

복은 (福) 큰 행운과 오붓한 행복. 또는, 그로 인하여 얻는 기쁨과 즐거움을 말한다.

복이 있는 사람은 웃음이 가득하다. 그 웃음에서 자연이 복도 생기고 따라다니는 것이며 행운도 가득한 것이다. 복이 있는 사람은 마음에 있어서 너그러움을 가졌다고 볼 수 있다. 복이 주는 것들을 받아서가 아니라 자신의 마음에 바른 마음을 지닌다면 복은 함께 존재하는 것이다.

복없는 사람은 어딜가도 복이 없다. 자신의 베품이 없는데 복이라고 베풀어 줄 것인가? 자신만을 알고 남에게 베풀지 모르는 사람! 그런사람에겐 가던 복도 돌아오게 마련인법이다. 복없는 사람은 그 마음에 있어 불편하고 행동에 있어서도 옳치 못한 행동을 하게 된다.

복은 사람의 마음가짐에 따라 따라 오게 되어있다는 말이다. 복을 받는 사주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과 행동에서 빌어진다는 것을 알자.


기독교에서 말하는 복(福)있는 사람

복 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따라가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 저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시절을 따라 과실을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 행사가 다 형통하리로다

Blessed is the man that walketh not in the counsel of the wicked, Nor standeth in the way of sinners, Nor sitteth in the seat of scoffers:
But his delight is in the law of Jehovah; And on his law doth he meditate day and night. And he shall be like a tree planted by the streams of water, That bringeth forth its fruit in its season, Whose leaf also doth not wither; And whatsoever he doeth shall prosper.


- 시편 1편 1-3절 말씀에서 -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