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시간 : 오전 9시 ~오후 8시
( ※ 일요일에도 예약가능합니다. )

HOME > 커뮤니티 > 자료실

게시글 검색
토정비결과 운명
관리자 조회수:169 183.107.202.158
2016-02-25 17:07:23
이 글을 읽는 당신은 주어진 삶을 어떻게 이끌어 가고 있는가? 혹은 어떻게 이끌어 가려 하는가?

누구나 이런 질문을 받으면 자신있게 무엇무엇이라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인생의 반은 성공한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토정비결은 지금 자신에게 "주어진 삶을 어떻게 이끌어가야 하는 것인가?"란 사람의 가장 근본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하는 보다 적극적인 인생의 지침서라 볼 수 있다.

자신 스스로 자신의 입장과 진로를 해석하고 갈무리하는 것만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 될 것이다..

그렇다면 토정비결은 언제 보는 것이 옳은가?
토정비결은 쉽게 괘의 순환이다. 주역과 비슥한 입장이긴 하나 정해진 괘의 순환과 반복이라는 특징이 있다. 자신에 맞는 해(年)의 구분이 있고 이 해의 기운을 가지고 월(月)별로 운을 이끌어 내는 144개의 괘로 이루어져 있다는 점이다.

토정비결은 그 해와 월에 맞추어 본인이 기운을 헤아려 가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새해가 시작되는 시기에 보는 경우가 많다. 그 이외에도 일반적이지 않은 꿈을 꾸거나 낯선 상황에 돌입되거나 했을때 월운을 짚어 찾아나서는 경우도 있다.

역학이라는 학문적인 입장에서 벗어나 누구나 쉽게 이해될 수 있도록 풀이가 되어 있고 풀이를 월에 맞추어 대입 할 수 있는 장점이 곧 토정비결의 풀이 이다.

한해의 운세를 살피고 월의 운세를 짚어보는 것이 토정비결의 이해이듯 토정비결의 괘는 예컨데 여행이나 이사, 인연, 재물등의 풀이로 쉽게 지적 및 보완 할 부분들을 명시하고 있다. 역학처럼 한번 듣고 마는 것이 아니라 그렇기 때문에 자신(묻는자)은 괘를 살피어 월운을 꼼꼼이 적어두거나 해야 자신의 길을 헤쳐 나가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예로 -10월에 재물이 급상승 하는 운인데도 지나친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토정 비결은 그러한 월의 괘를 미리 알려주는 역할을 하여 그 운을 잡거나 혹은 해로운 운을 버리는 부분을 함께 설명해준다. 누구에게는 크나큰 위험이, 또 누구에게는 희망을 주는 메시지를 어떻게 받아 들이느냐에 따라 나에게 닥치게 될 올 한 해를 준비해 볼 수 있는 마음의 준비를 세우는 시간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토정비결은 절대적 의미가 아니며 집착의 의미 또한 아닌, 나에게 있어서 미래의 발자취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