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시간 : 오전 9시 ~오후 8시
( ※ 일요일에도 예약가능합니다. )

HOME > 커뮤니티 > 자료실

게시글 검색
하늘의 운세
관리자 조회수:446 183.107.202.158
2016-02-25 17:08:23
"사람은 하늘이다" 라는 표현이 있고 과거 우리나라에는 天地人이라 하여서 하늘과 사람과 땅의 기운을 살펴왔습니다.
하늘과 사람은 서로 동떨어진 관계이면서 서로 없어서는 알될 존재이기에 본 풀이 천운은 하늘의 기운에서 바라보는 사람의 운세를 풀이하는 학문입니다.

하늘에는, 구름/바람/천공/비/눈/우박/장마/등 많은 기운들이 있으며 사람은 그러한 기운을 비롯하여 사람을 영위해 나갑니다.
지역에 따라서, 혹은 기후에 따라서 사람들의 삶의 방식이 다르고 환경에 따라서 서로 다른 삶을 영위해나가듯이 크게는 자연 그 자연속의 하늘과 사람은 밀접한 관계를 맺으며 삶을 영위해 나갑니다.

사주라는 학문이 태어난 년,월,일,시에 해당하는 별자리의 풀이를 보는 것으로 사주로 운세풀이 접근방법은 대한보는 법, 연운보는 법, 월운(月運), 일운(日運), 시운(時運) 보는 법이 있으며 연운과 월운과 시운은 말 그대로 년(年)마다 돌아 오는 운세, 월운은 달마다 돌아오는 운세, 그리고 시운은 시(時)마다 돌아오는 운세를 말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사람이 태어난 생년월시를 가지고 하늘의 기운과 통합하여 풀이하는 운세풀이가 바로 천운입니다.

사람과 가장 밀접하며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머물고 있으며, 항시 주관하는 입장에 놓여 있는 운세풀이로서, 과거 조선시대 이전에 하늘에 기우제를 드리고 하늘에 제사를 하여 그 기운을 살펴본바와 같이 하늘과 맞물려서 운세의 흐름을 잡는 것이 바로 천운입니다.

하늘로 기본을 잡고 생년월일을 가지고 운세의 흐름을 풀어 그 사람의 사주팔자는 물론 현재의 흐름 자체를 이해하는 학문, 즉 개인성에 입각하여 특징을 요목조목 살펴보는 것이 바로 천운의 기운풀이 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